어제 자동차를 리스 승계해주는 중에 내 인감 증명서가 필요해서 동네 주민센터에 방문함.
요즘 민원 처리해주는 자판기? 같은 발급기도 있지만 인감증명서는 민원 발급기로 발급이 안된다. 아무래도 중요한 증빙서류라 그렇지 싶다.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들은 아래 사진을 보자.
본인발급 :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됨.
대리발급 : 본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인감 위임장(주민센터에 구비되어있다.)
발급 비용 : 1통당 600원. 나는 두개 뽑아서 1,200원 들었다.
그런데 사실 인감증명서는 최근 1개월내 발급을 요구하거나 그러한 기한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중을 위해서 굳이 많이 뽑아둔다거나 하는건 크게 의미가 없다.
그리고 이번에 가서 알게된 새로운 제도인데, 요즘은 인감도장이 없을 경우 본인 서명으로 인감도장 역할을 할 수 있게끔 해주고 있다.
인감도장과 병행해서 사용가능하다. 도장이 있으면 굳이 등록할 필요는 없고, 도장을 분실해서 급히 써야 할 일이 있을 때 쓰라고 만든거 같다.
백수 되서 좋은 점은 역시, 일과시간? 중에 자유로히 구청이니 동사무소 업무를 볼 수 있다는점. 회사 다닐때는 이런 사소한 일들도 맘먹고 점심시간을 활용하거나 반차 혹은 연차를 써야하는데..
에휴 회사 얘기관련해서 쓰자면 끝도 없을듯 하니 그만하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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