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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둥!
2015년 수입차 보험료 산정기준이 되는 차량모델등급 입니다.
사실 동일한 차량에 대해 등급의 변동이 일어난다는 것은 지난 2014년간 해당 차량의 사고율을 반영했을 확률이 가장 높다고 봅니다. 등급의 책정은 사고율, AS센터의 분포, 차량별 주연령대 등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것임..
이번 자료를 보면서 가장 놀라운 사실은...
(아래에서 공개)
바로 제일 아래에 위치한 랜드로버!! 보험료가 상당히 싸게 책정됩니다. 궁금해서 디스커버리4 다이렉트 보험 돌려봤더니 자차보험 포함 90만원 ㄷㄷㄷㄷ 싼타페랑 별차이없는 보험료가 나옴...
(그러나 랜드로버 차량중에서도 디4만 특별히 낮게 잡힌다.)
- 디스커버리4 3.0 HSE 차량가액 9470만원짜리가 보험료 938,590원 나옴 -
국산차들의 차량모델등급은 사실 10~20등급전반으로 수입차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그렇다고 보험료가 꼭 싸지만도 않습니다. 전에 포스팅에서도 썼지만, 20등급인 아슬란의 보험료는 106만원이 나왔지만, 16등급이고 차량가액이 1억에 가까운 디스커버리4는 90만원밖에 나오지 않음...
보험이라는 것이 워낙에 개인별로 편차가 크고, 같은 차종이라 하더라도 연식에 따라 20%이상 보험료가 차이가 나고 변수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봅시다.
기타 참고할 만한 정보.
1. 일본차는 보험료가 비싸다.
(주인장의 세컨카인 CR-V는 08년식임에도 자차를 넣으면 100만원이 넘어간다. 벤츠 씨클보다도 보험료가 많이 나옴. 그래서 자차를 이번에 뺐다.)
2. 폭스바겐도 등급이 ㅎㄷㄷ 한 1등급, 2등급이지만 차량가액이 똥값이라서 나름 합리적인 보험료가 나온다.
3. 볼보도 보험료가 비싸다.아래는 S80의 보험료. 독일 3사 스포츠카 수준의 보험료가 나온다. 볼보도 답이 아니다.
결론.
디스커버리4를 사자. 아니면 독일3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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